유방

유방 유방 미용 (성형)수술 부유방

부유방

사람이 걸어 다니기 전에는 여러 개의 유방과 유두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직립보행을 하면서부터 가슴 앞쪽의 유방과 유두를 제외한 다른 부위의 유방은 점점 사라지게 되었으나,
흔적유방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는 것을
부유방(accessory breast)이라 하고 가장 흔하게 보이는 곳이
겨드랑이 쪽입니다.

부유방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이러한 부유방도 유선조직과 지방조직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생리주기, 임신 및 출산, 그리고 나이가 듦에 따라 나타나는 유방의 생리적 변화와 똑같은 변화를 일으키게 됩니다.
즉, 통증과 크기의 변화 및 멍울이 만져지는 등의 변화를 느낄 수 있으며 실제로 겨드랑이에 멍울이 만져지면서 통증이 있어 병원을 방문하는 여성분들의 상당수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부유방의 치료방법

부유방은 수술로 완치될 수 있는데 수술을 하는 목적은 너무 커서 미관상 보기에 좋지 않거나 또는 통증이 너무 심하거나 또는 커다란 부유방이 접혀 피부 습진 등을 일으킬 때 수술을 하게 됩니다.
수술은 젊은 여성의 경우 유선조직과 지방조직이 섞여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절제술을 하는 경우가 많고 40대 이후의 여성의 경우 유선조직은 거의 사라지고 지방조직만 남아 있는 경우가 많아 초음파분해 지방흡입술로 충분하게 됩니다.
따라서 수술 전 검사를 통해 어떤 수술방법으로 할지 미리 결정하는 것이 수술 결과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수술은 대부분 부분마취 하에 시행하며 거대 부유방을 절제하는 경우 전신마취를 할 수도 있으나 흉터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